코로나 백신은 미국 이민 비자 신청시, 필수 접종에서 없어질까? (미국 이민비자 혼자 준비하기 (DS-260_4)

요즘 미국 이민비자를 준비하고 있다.

https://travel.state.gov/content/travel/en/us-visas/immigrate/vaccinations.html

미국 이민비자 정보를 보면 아래 15가지 백신에 대해서 접종이 되어있어야 한다고 한다. 실제로는 나이별로 필수접종이 다르니 15개를 동시에 접종완료 되어 있어야 하는 것은 아니다.

Vaccinations


Important Notice to Immigrant Visa Applicants Concerning Vaccination Requirements

United States immigration law requires immigrant visa applicants to obtain certain vaccinations (listed below) prior to the issuance of an immigrant visa. Panel physicians who conduct medical examinations of immigrant visa applicants are required to verify that immigrant visa applicants have met the vaccination requirements, or that it is medically inappropriate for the visa applicant to receive one or more of the listed vaccinations:

1COVID-19코로나 19COVID-19(新型コロナウイルス感染症
2Hepatitis AA형 간염A型肝炎
3Hepatitis BB형 간염B型肝炎
4Influenza인플루엔자インフルエンザ
5Influenza type b (Hib)b형 인플루엔자(Hib)インフルエンザb型(Hib)
6Measles흥역麻疹
7Meningococcal수막구균髄膜炎菌
8Mumps유행성 이하선염おたふく風邪
9Pneumococcal폐렴구균肺炎球菌
10Pertussis백일해百日咳
11Polio소아마비ポリオ
12Rotavirus로타바이러스ロタウイルス
13Rubella풍진風疹
14Tetanus and diphtheria toxoids파상풍 및 디프테리아 독소破傷風およびジフテリアトキソイド
15Varicella (chicken pox)수두水痘

국가별로도 필수 접종이 다르니 주의하자. 한국은 아직 결핵 관리가 필요하다고 해서 결핵 백신?을 맞는다고 한다. 일본은 결핵은 이제 관리 안 하는 듯 하다.

image 1
코로나 백신은 미국 이민 비자 신청시, 필수 접종에서 없어질까? (미국 이민비자 혼자 준비하기 (DS-260_4) 2

도쿄에서 이민비자를 위한 건강검진을 담당하는 병원의 정보를 보면 18-59세는 Td/Tdap, Measles, Mumps, Rubella, Varicella (chicken pox), Hepatitis B, 코비드 19 백신이라고 적혀있다.

일본에서도 코비드 백신은 필수이며, 일본어로 적힌 정보들을 많이 찾아봤는데, 코비드 백신은 새로 추가되었고, 필수로 관리될 것이다라는 정보가 많았던 것 같다.

따라서 코비드 19 백신 (코로나 백신)은 앞으로도 미국 이민 비자 신청 시, 필수 백신으로 관리될 가능성이 높아보인다.

미국 영주권을 받기 위해서 코로나 백신을 맞기 싫어하는 사람이 많다는 것을 알았다. 정확히 말하자면 본인들의 자녀들이 코로나 백신을 맞지 않는 것을 희망하는 듯 보였다.

코로나 백신의 임상은 내가 보기에는 상당히 신뢰성이 높게 진행이 된 듯 하지만, 일반인들이 보기에는 그렇지 않은 모양이다.

이 세상에 제로 리스크는 없다고 생각한다.

회사에서도 업무를 처리할 때 제로 리스크를 원하는 일본인들이 많아서 너무 고생하고, 과학적으로도 설득이 되지를 않아서 한 달이면 진행되었어야 하는 일이 반년이 걸린 적이 있다.

코로나 백신이 위험하다고 생각이 된다면 미국 영주권을 포기하게 되는 듯 하다.

과연 그 정도로 코로나 백신이 위험한가?라고 물어본다면 나는 아닌 듯 하다.

나와 와이프는 이미 여러 번 코로나 백신을 맞았으니 별 문제는 없지만, 나의 경우에는 다른 백신들의 기록이 존재하지 않아 지금 큰 돈 내고 다 맞아야 하는 상황이다. ㅋㅋ

항체 검사를 하고, 필요한 백신에 대해서만 맞기로 했다.

항체 검사는 2만엔 정도이고, 각 백신들은 가격은 차이가 있지만, 다 더하면 3-4만엔 정도 나갈 듯 하다.

왜 이렇게 비싸니 일본은…

-다음 편에 계속-

일본 또는 미국 현지 제약회사 (or 바이오테크)에 유학, 취업, 이민 (NIW) 가시려는 분들이 있다면 꼭 와주세요. 이미 일본, 미국, 그외 해외 국가에 있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바이오제약 오픈채팅 (200 여명)

제 경력은 이렇습니다.

일본 국립대 박사과정 졸업, 일본 국립 연구소 연구 경험
前) 한국 제약회사 대기업  박사급 연구원
現) 일본 제약회사 대기업 drug discovery division 박사 연구원 재직 중

답글 남기기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