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월세: 일본에서 일하는 한국인이 전하는 반드시 알아야 하는 예산 7만엔 월세 계약 꿀팁!

이제 대학원 시절하고 일본에서의 직장경력을 더하면 거의 10년에 가까워지고 있다. 이 회사에 처음에 가기로 했을 때 와이프하고 이야기한 시간은 2-3년 정도 있다가 어딘가로 이직을 할 마음이었는데, 이제 그거를 훨씬 넘기고 있다. 뭐 연봉도 높고, 재정상황도 여유가 높다면 그냥 아무곳이나 대충 생각하고 계약하면 끝이겠지만, 나도 그러지는 못한다. ㅋㅋㅋ 대학원생 때의 내 경험이 도움이 될것 같다. 그때…

Read More

자신감을 가져라! 근데 도대체 어떻게??

자신감을 가지라는 무수한 컨텐츠를 보게 된다. 자신감을 가지라는 말은 나도 맞다고 생각한다. 건강한 정신건강을 챙기게 되며, 현실적인 수준에서의 목표를 세우고, 그 근거를 가지는 과정이라고 생각한다. 불교, 기독교, 자칭타칭 정신건강 의학자, 정신과 의사 등등 셀 수도 없는 다양한 배경을 가진 사람들이 수도 없이 외친다. 근데 나는 이런 말을 하는 사람들이 경험이 없는 것인지, 의도적으로 무시하는지 모르지만,…

Read More

일본 여행시 점원의 서비스의 평균은 어느 정도일까?

어제 간 햄버거 가게는 맛은 매우 훌륭했으나, 점원의 서비스질이 내가 보기에는 의문이 드는 상태였다. 일본에서 점원 직원은 제대로된 곳이라면 직원 교육을 시킨다. 가게에 고객이 왔을 때 반드시 인사해야하고, 먼저 인사를 하고, 고객이 주문을 하면 확인을 하고 등등 거의 메뉴얼이 정해진 듯한 행동을 해야한다. 일본 내부에서의 서비스 질의 평균은 타 국가에 비해서 엄격하니까, 직원으로 일하는 것은…

Read More

BROZERS Buger (Ningyochohonten)

  어제 매우 더운 날이었지만, 도쿄에 볼일이 있어서 갔다. 나는 더위에 약한 인간이라서 많이 돌아다니지는 않았지만 배가 고파서 햄버거를 먹으러 갔다. https://brozers.co.jp 인스타그램하고 인터넷에서 우연히 알게된 가게인데, 맛있어 보여서 갔다. 도쿄에 지점이 몇개 있다고 알고 있다. 타베로그에서 평점은 3.7점으로 맛은 틀림없이 맛있을 것으로 확신했다. 이 가게의 컨셉은 빨간색인가 보다. 주말 낮이었는데, 생각보다 사람은 많았네? 타바스코와…

Read More

2024년 7월 말의 미국 주식 폭락

기록을 위해서 남겨둔다. 몇년 지나면 또 잊어버리고 그 당시의 느낌을 잊기 때문이다. 일단 나는 2020년부터 주식투자 수익률을 통계내고 있는데, 2020년: 그냥 상승만 2021년: 상승 2022년: 주가 대폭락 2023년: 또 그냥 상승만 2024년 7월 10일까지: 그냥 또 대부분 상승만 지금 7월 10일 전후부터 7월 말, 8월 2일까지의 나름 대폭락이 있었다. TQQQ는 -10%, SOXL은 하루만에 20% 정도…

Read More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