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신 미리 접종하기 (미국 이민비자 혼자 준비하기 DS-260_7)

미국에 이민비자로 입국하기 위해서는 미국 보건당국이 요구하는 백신을 접종하거나, 이미 충분한 항체가 체내에 있어야 한다. 아니면 접종기록이 있던지. 나는 기록이 대부분 없어서 항체 타이터 테스트를 해보기로 했다. 오렌지가 필요한 백신인데, 코로나하고 인플루엔자는 일단 시기가 안 맞아서 보류하고, 나머지 5개에 대해서 검사를 실시했다. 도쿄에서는 가격은 2만엔 정도였고, 미국 이민비자를 위해서 받아야 하는 신체검사를 진행하는 병원에 연락해서…

Read More

Biopharma Community (Chatting Room)

안녕하세요. 제 경력은 이렇습니다. 일본 국립대 박사과정 졸업, 일본 국립 연구소 연구 경험前) 한국 제약회사 대기업  박사급 연구원現) 일본 제약회사 대기업 R&D 부문 박사 연구원 재직 중 기존 티스토리 블로그에서 현재의 블로그로 이동중입니다. 기존블로그에도 바이오제약 회사이직, 연구, 커리어에 대한 이야기가 많이 있습니다. 오픈 채팅방의 룰 1. 아이디는 신청시에 적은 고유의 아이디를 적어주세요. 2. 이 방에는 국내외 제약회사 중심으로…

Read More

미국 이민을 가기 전에 알아야 하는 세금 상식

한미 납세자가 알아야 하는 세금 상식 https://drive.google.com/file/d/1LdhJ7hhykFnvTmGVSFPMQwF6rT9tnII6/view?usp=sharing 사람들은 보통 국적과 세금 의무에 대해서 많이 착각한다. 국적법상 신분 차이와 세법상 거주 요건은 별개로 세금 의무는 세법에 의해서 발생하는 것 같다. 본인 국적하고는 상관이 없는 것 ㅋㅋㅋ 거주자란 국내에 주소를 두거나 183일 이상의 거소를 둔 개인을 말한다. 비거주자란거주자가 아닌 개인을 말한다(소득법 §1의2①). 183일 이상 한국내 거주를 한다면…

Read More

카페 24에서 아마존으로 서버를 [또] 옮기는 이유

원래 나는 간단하게 블로그를 운영하려고 했는데, 점점 일이 커지고, 사실 유입되는 양, 그리고 나도 조금씩 좋은 컨텐츠를 만들려는 생각이 있어서 옮기는 것이 본질이다. 티스토리, T-story 티스토리는 시작하기에 제일 좋은 플랫폼 같다. 그냥 게시글을 올리기만 하면 신경 쓸것도 별로 없고, 구글 애드센스 연동도 잘 되기 때문에 수익에 대해서도 어느 정도는 나오기 때문이다. 하지만 제일 큰 단점은…

Read More

HLB 리보세라닙의 안전성 (Safety)를 알아보자

위 영상을 보면 효능에 대해서는 HLB의 주장대로라면 높아보인다. (영상에서 언급하는 리보세라닙 + 캄렐리주맙의 경우에는 부작용이 어느 정도인지 보여주는 논문은 아직 못 찾았다. 내가 찾은 논문은 리보세라닙 단독 투여같으니 주의 요망) 근데 이상하게 안전성에 대해서는 언급이 짧은 편 같아서, 리보세라닙 논문을 직접 찾아서 비교해봤다. 그림은 티센트릭과 아바스틴의 간암 항암제로서의 임상을 진행하고 부작용에 대해서 평가한 확률이다. All…

Read More

2024년 9월까지의 Final action date 예상 (EB2-NIW)

EB2-NIW Final action date 한정해서 적은 내용이다. Filing date에 대해서는 별 언급이 항상 없었다. 2024년 문호에 이런 멘트가 적혀있었다. EMPLOYMENT-based categories: Very little to no forward movement is expected in the coming months since the final action dates for many categories advanced for April 2024. The above final action date projections for the Family and…

Read More

일본에서 이탈리안 피자 먹어보기 (Pizzeria da Peppe Napoli Sta’ Ca”, Komazawa, Tokyo)

일본 여행이나 일본 현지에서의 생활팁, 일본어 공부에 관심이 있으시면 오픈채팅에 들어와 주세요. 감사합니다. 한일 여행과 맛집 정보 공유 +생활 정보, 일본어연습 사실 나는 결혼 하고 나서는 프랜차이즈 피자는 거의 먹어본 적 없다. 비싸기도 했고, 결혼하고 나서는 와이프가 집에서 피자를 만들어줬기 때문이다. 프랜차이즈 피자만 먹다가 집에서 좋은 재료로 만드는 피자를 먹고 나서는 프랜차이즈 피자는 가치가 없어졌다….

Read More
error: Content is protected !!